웹광고상호작용(인터넷광고상호작용)과 연구
Rafaeli(1988)는 인터넷의 상호작용성 연구는 변인(variables)을 연구의 주제로 하여 일반사용자들을 대상으로 관찰하여야 하며, 커뮤니케이션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특성에 초점을 맞춰서 진행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에 의하면 지금까지의 상호작용성에
Ⅰ. 개요
컴퓨터를 매개로 진행되는 학습 상황에서의 상호작용은 학자마다 다양한 분류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웹상에서 발생하는 대인간 상호작용에 주된 관심을 두고 있으므로, 대인간 상호작용을 포괄하고 있는 Bates(1990), Moore(1993), Paulsen(1995) 의 분류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웹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수업에서 학습자가 실제로 학습자료, 혹은 교수자나 다른 학습자들과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사례 연구를 통해 심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가상수업에서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겪게 되는 학습자의 인지적․심리적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들이 과연 무엇인지를 밝혀내
웹상호작용(인터넷상호작용)의 유형
웹 기반 수업에서의 상호작용은 분류 기준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질 수 있으나, 가장 일반적으로 알려진 상호작용의 유형은 Moore(1996)의 유형이다. 그는 컴퓨터 통신에서의 상호작용을 1) 학습자 대 내용, 2) 학습자 대 교수자, 3) 학습자 대 학습자의 상
인터넷은 최종 구매의사결정까지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정보를 알리는 데 그치지 않고 고객의 의견을 수집하는 쌍방향커뮤니케이션 매체로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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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인터넷상호작용(웹상호작용)과 상호작용성
인터넷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상호작용성은 여러
Ⅰ. 개요
Hoffman & Novak(1996)은 일찍이 웹사이트 사용자의 인터넷 이용을 크게 목적 지향적(task-oriented) 이용과 경험위주의 이용(ritualized, experiential)으로 분류한 바 있다. 어떤 것이든 개인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궁극적인 이유는 사용자가 느끼는 필요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웹사
웹토론, 인터넷, 온라인)의 개념
가상 토론하기는 채팅이나 게시판, 전자우편 등을 활용하여 어떤 특정한 주제에 대해 허락이 된 참여자들 또는 불특정 다수 누구나가 자신의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유형이다. 채팅을 통해 멀리 떨어진 토론 참여자들이 문자를 이용한 실시간 대화를 할 수 있으며, 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인 웹의 등장은 교수-학습에서 인터넷의 활용을 용이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웹을 기반으로 한 교수를 WBI(Web-Based Instruction)라고 한다. 이 교수 모형은 특정한, 그리고 미리 계획된 방법으로써 학습자의 지식이나 능력을 육성하기 위한 의도적인 상호작용을 웹을
학생들 자신에게로 이동하였다는 사실에 학생들은 짜증스러워하고 당황해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조금씩 모둠원끼리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이 쌓이면서 소외되고 무관심해지고자 하던 학생들도 그 틀 속에 끼어들고 싶어 하면서 그러한 불만은 해소 된다. 상호간 의견 차이점을 비교하면서 다양
제1장 서론 - 웹아트의 시작
1.1 웹아트의 탄생과 시대적 배경
20세기 후반 현대미술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난 경향 중 하나는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이었
다. 이런 새로운 매체들의 등장으로 매체에 대한 실험으로서의 아트와 대중문화의 급격한
성장을 초래했으며 웹아트 또한 인터넷이란 매체의 등장